협회는 전문자격사에 대한 꿈을 널리 공유하고자 교육부 운영 진로체험 신청 플랫폼인 ‘꿈길’을 통해 2023년부터 전국의 학교에서 감동교실을 신청 받고 있습니다.
이에 2023년 하반기는 꿈길 신청학교 4곳을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하여 지회 및 진로교사 추천이 아닌 최초로 학교의 신청에 따라 교육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2023.9.14(목) 충북 보은에 소재한 속리산중학교로 전교생 77명의 소규모 학교입니다. 이날 감동교실에는 충북지회의 추천을 받아 이충훈 감정평가사(대화)가 진로교사로 참석해 진로교사 주도 및 협회 지원의 방식으로 운영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서울 금천구의 동일중학교로 1학년 학생 전체(총 189명)를 대상으로 2023. 9. 25(월), 27(수) 이틀에 걸쳐 운영하였습니다. 강사로는 재능기부 신청자인 김강산 감정평가사(이화)가 진로교사를 맡아 학생들에게 현장조사 경험담과 직업선택에 대한 과정을 들려주었습니다.
세 번째는 2023. 10. 6(금), 안산해솔중학교의 진로 탐색 동아리반을 대상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이 감정평가사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습니다. 진로교사로는 이다원 감정평가사(가온)가 참석하였습니다.
마지막은 서울 강서구의 염경중학교로 강동수 감정평가사(세움)가 주도하고 협회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2023. 11. 20(월)에 운영되었습니다. 교육 내용은 학생들의 관심사에 맞춰 감정평가사의 업무 특성에 맞는 성격 유형과 부동산 입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협회는 앞으로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감동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은 물론 대학생 교육을 확대하여 새로운 미래세대가 업계로 진입할 수 있는 통로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
속리산중학교 감동교실 단체사진
-
-
동일중학교 감동교실 단체사진
-
-
안산해솔중학교 감동교실 강의 현장
-
-
염경중학교 감동교실 강의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