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하반기 감동교실 운영

지식기부형 사업 |

협회는 2024년도 하반기, 꿈길(진로체험 신청 플랫폼) 및 진로교사 추천 학교를 대상으로 방문교육 5회와 체험의 날 1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첫 번째는 2024. 7. 18, 꿈길에서 감동교실을 신청한 화천중학교에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화천중학교는 하남면에 소재한 농어촌지역 학교입니다. 이 날 본교 건축물대장 등 공부를 열람해보며 부동산에 대한 기초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강사로는 주지훈 감정평가사(나라)가 참여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2024.10.07, 대전 유성구에 소재한 대전봉명중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강의는 감동교실의 진로교사인 최재헌 감정평가사(미래새한)가 맡았으며, 인근 토지를 모의로 감정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진로교사가 겪은 진업선택 과정 등을 소개하며 학생들의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세 번째는 포천에 소재한 대경중학교로, 진로교사의 추천을 통해 2024. 10.10에 개최하였습니다. 강사는 대교 북부지사의 김은별 평가사가 맡았으며, 법적·전문용어가 아닌 학생들에게서 쉬운 용어로 감정평가와 부동산 지식을 전하였습니다.

네 번째 솔안초(11.5) 및 다섯 번째 개포중학교(11.19) 방문교육 모두 감동교실 진로교사인 이다원(가온), 박혜준(머니플러스) 평가사가 강의를 맡았습니다. 초등학생, 중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자료로 부동산 가치 차이의 이유, 감정평가의 필요성 등을 소개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체험의 날(11.25)에는 웅지세무대 부동산감정평가과 및 희망 학생 약 20명이 참석하였습니다. 감정평가사를 꿈꾸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웅지세무대 출신 감정평가사 네 명을 초청해 조별 멘토링을 실시하였고, 대표로 한권흠 평가사(가치앤같이)가 합격수기, 감정평가 실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 2024 하반기 감동교실 운영에 댓글 닫힘|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