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PA NEWS

협회 행사 및 업계 소식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감정평가산업의 주요 현장에 동참하며, 국민 재산권 보호와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하겠습니다.

#1 한국감정평가사협회-경기도, 「공익사업 토지보상 관계자 간담회」 개최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경기도는 5월 30일(목) 협회 대강당(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소재)에서 「공익사업 토지보상 관계자 간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간담회는 공익사업에 따른 보상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보상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기도 시·군 및 도시공사 보상업무 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 LTIS(재결정보시스템) 사용법, ▲ 토지보상법령 해설, ▲ 보상 감정평가 사례, ▲ 재결신청 유의사항 등을 안내했다.

협회 양길수 회장은 “이번 간담회가 보상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고, 공익사업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면서, “협회는 경기도와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공익사업의 신뢰성을 높이고, 경기도민의 권익 보호에도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2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제4회 감정평가사 수기공모전」 개최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지난 3월 11일(월)부터 4월 30일(화)까지 국민에게 감정평가사의 성장 이야기 공유 및 사회적 역할 소개 등을 위한 「제4회 감정평가사 수기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 주제는 ‘감정평가와 함께 성장한 이야기’로, 심사를 거쳐 총 4건의 수상작(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1건)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회보 「감정평가」에 순차적으로 게재될 예정이며, 협회는 앞으로도 국민에게 감정평가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소개해 나갈 예정이다.

◎「제4회 감정평가사 수기공모전」 수상작

상명 수상자 소속 제목
최우수상 임재민 효성감정평가법인 본사 감정(鑑定)과 감정(感情) 사이
우수상 정재흥 나라감정평가법인 본사 영등포시장 코다리 할머니의 영업 보상 이야기
오세범 가온감정평가법인 본사 감정(鑑定) 그리고 감정(感情)
장려상 김종식 한국씨티감정평가법인 경인지사 강산을 품은 인생

#3 한국감정평가사협회-전북대학교, 산학협력 결실로 국내 최초 감정평가 전공 개설 및 감동교실 개최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전북대학교는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감정평가 연계 전공’을 개설했다. 감정평가 연계 전공은 감정평가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특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2024년 1학기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에 협회는 5월 22일(수) 전북대(전라북도 전주시 소재)에서 감정평가 연계 전공의 안정적인 운영과 정착을 위해 발전기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협회는 국내 첫 감정평가 전공 개설을 기념하기 위해 ‘나의 꿈 감정평가사! 현실이 되다’를 주제로 감동교실*을 개최했으며, 감정평가 전공을 선택한 학생들이 감정평가사의 꿈을 이루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는 국립대의 감정평가 전공 개설이 감정평가 분야 글로벌 인재의 체계적인 양성에 새로운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수한 인재가 감정평가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감동교실(감정평가사와 동행하는 감정평가교실) : 올바른 부동산문화 조성, 보편적 진로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초·중·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