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KAPA NEWS
KAPA NEWS

KAPA   NEWS

[협회] 소외지역 학생과 동행하는 2019 미조중 감동교실 개최

협회는 지난 7월 4일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에 소재한 미조중학교에서 “나의 미래가치, 감정평가사가 답하다”란 주제로 감동교실을 개최했다. ※ 감동교실 : 감정평가사와 동행하는 감정평가교실

이번 감동교실은 ▲ 감정평가사 직업 체험 교육, ▲ 부동산경제교육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의 눈높이와 지역적 특성에 맞는 사례를 통해 감정평가에대해 설명하고, 학생들이 1일 명예감정평가사가 되어 모의감정평가서를 작성해 감정평가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부동산경제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차후 진학 및 사회 진출시 임대차계약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동산관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등기부등본 등 부동산 관련 서류를 확인하는 법을 교육받았다. 김순구 협회장은 “감동교실이 진로체험 및 교육 기회가 적은 소외지역의 학생들에게 꿈과 재능을 찾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협회는 앞으로도 감동교실의 확대를 통해 국민으로부터 받은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감동교실은 지난해 협회와 교육부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진로교육 체험기회가 적은 소외지역의 학교를 대상으로 확대·운영되며, 향후 안좌고(전남 신안군), 청풍중(충북 제천시), 탄천중(충남공주시), 옥동중(강원 영월군) 등에서 감동교실을 개최할 예정이다.

※ 초·중·고 학생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2018.10.24)
※ 협회는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격유형검사 및 진로상담 등을 지원했으며, 2018년 진건고등학교(경기도 남양주시)와 상문고등학교(서울시 서초구)에 이어, 2019년 위도중·고(전북 부안군)에서 감정평가사 진로 체험 및 올바른 부동산문화 확산을 위해 감동교실을 진행함

COPYRIGHT© KAP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