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8월, 2023

「2023 감정평가사 전문직업 체험의 날」 개최

협회는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한 감동교실(감정평가사와 동행하는 감정평가교실)의 10주년을 맞이하여 전문자격사단체 최초로 「2023 감정평가사 전문직업 체험의 날」을 개최(’23.6.7, 10:30)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감정평가사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탄천중학교(충남 공주 소재) 학생(24명)을 대상으로 “지난 10년의 감동, 새로운 10년의 시작! 나의 꿈, 감정평가사와 날아오르다”란 주제로 운영했습니다.

특히, 협회 김현철 선임부회장과 국토교통부 부동산평가과 권오혁 사무관, 교육부 기초학력진로교육과의 김성현 사무관 및 지난 10년 강의를 담당한 진로교사(감정평가사) 등이 참석하여 행사 개최를 축하하고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프로그램은 ▲ 감정평가사 소개와 시험 합격 수기, ▲ 드론을 활용한 감정평가 체험과 실제 비행 실습, ▲ 감동도서 및 명예 배지 증정 등으로 진행했습니다.

협회는 새로운 10년을 내다보며 감동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전문자격사 감정평가사에 대한 꿈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23 감정평가사 전문직업 체험의 날」 개최에 댓글 닫힘 |

2023 전북대학교 감동교실 개최

협회는 학생들과 감정평가사에 대한 꿈과 희망을 공유하고 감정평가업계의 신뢰도 제고를 위하여 감정평가사 진로체험교육인 감동교실(감정평가사와 동행하는 감정평가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기존 초중고 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감동교실에서 나아가 대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도움을 주고자 2023.5.10(수), 전북대학교에서 첫 대학생 대상 감동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감동교실에는 이남윤 전북지회장, 김혜진(태평양감정평가법인) 및 오수인(중앙감정평가법인) 감정평가사와 학생 56명이 참석하였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1부. 꿈을 향한 여정을 주제로 감정평가사가 되기까지의 과정, 시험 합격 수기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2부는 감정평가사에 대한 소개와 자격시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협회는 대학생 및 일반인의 진로 고민에 공감하고 직업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운영 대상을 확대해가고자 합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23 전북대학교 감동교실 개최에 댓글 닫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