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전용 sitemap english home
  • 협회안내
  • 협회업무
  • 알림마당
  • 감정평가안내
  • 고충처리센터
  • 추천도우미
  • 사회공헌사업
  • 회원전용
공정하고 정확한 감정평가로 국가와 경제발전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Home > 협회안내 > 입회 및 등록안내

감정평가사등록및등록/갱신신청

  • 감정평가사 등록신청

    감정평가업무를 수행 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등록 절차를 통하여 등록증을 교부받으신 후 감정평가업무를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규정: 「감정평가 및 감정평가사에 관한 법률」 제17조제1항)

  • 감정평가사 등록갱신신청

    제17조제1항에 따라 등록한 감정평가사는 5년마다 그 등록을 갱신하여야 합니다.
    (관련규정: 「감정평가 및 감정평가사에 관한 법률」 제17조제2항)

○ 해당되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자격등록

(신규)
갱신등록
  • 감정평가사 등록증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며 제출서류와 관련하여 별도의 우편 제출은 필요하지 않음

등록 신청시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제출방법 및 발급처
등록
신규
1. 감정평가사(등록, 등록갱신) 신청서 1부 홈페이지 접속하여 온라인 신청서 작성
2. 김정평가사 자격증 사본 1부 온라인 신청 시 JPG파일로 등록
3. 실무수습증서 1부 온라인 신청 시 JPG파일로 등록
4. 사진(3.5cm*4.5cm) 온라인 신청 시 JPG파일로 등록
5. 기본증명서(본인) 1부 온라인 신청 시 JPG파일로 등록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또는
주민자치센터 방문
(주민등록번호 반드시 전부 공개)
등록
갱신
1. 감정평가사(등록, 등록갱신) 신청서 1부 홈페이지 접속하여 온라인 신청서 작성
2. 김정평가사 자격증 사본 1부 온라인 신청 시 JPG파일로 등록
3. 사진(3.5cm*4.5cm) 온라인 신청 시 JPG파일로 등록
4. 기본증명서(본인) 1부 온라인 신청 시 JPG파일로 등록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또는
주민자치센터 방문
(주민등록번호 반드시 전부 공개)
재교부 1. 한글감정평가사 등록증 재교부 신청서 1부
2. 사진(3.5cm*4.5cm) 1매
3. 기본증명서(본인) 1부
관련규정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