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기부형 사업' Category

2018 감정평가사와 함께하는 부동산교실 개최

협회는 국민의 사랑에 보답하고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2018.6.14(목) 남양주 진건고등학교에서 「2018 감정평가사와 함께하는 부동산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

협회는 “부동산, 이용과 공유의 문화가 되다.” 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교육과정에서 접하기 힘든 부동산 개념, 부동산 정보 확인 방법, 부동산 이용·공유 사례 등에 대해 강연했습니다.

김순구 회장은 “이번 부동산 교실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부동산을 올바르게 이용하는 방법을 배웠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감정평가사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부동산교실을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향후, 협회는 교육 당국과의 협조 하에 권역별로 부동산교실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이용과 공유의 올바른 부동산 문화 조성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 Shift 키를 누르면서 기사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

[현장] 고등학교 교과서엔 없는 ‘부동산’…“사기당하지 않는 방법은요?”

지식기부형 사업| 2018 감정평가사와 함께하는 부동산교실 개최에 댓글 닫힘 |

감정평가사와 학생이 동행하는 2017 감동스쿨 실시

협회는 2017년도 사회공헌사업(지식기부형)과 관련하여 10월 26일(목) 경기도 연천군 소재 노곡초등학교를 방문해 “2017 감동(감정평가사와 동행)스쿨”을 진행하였습니다.

노곡초등학교 학생 58명이 참여하여 ‘성격유형검사 및 진로발달검사’를 통해 개인흥미와 성격유형에 맞는 학습방법과 미래직업 등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함께 꿈을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오민경 감정평가사(태평양감정평가법인)는 ‘감정평가사’가 어떤 일을 하는 전문가인지 알기 쉽게 소개하는 시간과 학교공부 및 진로 등 학생들이 갖고 있는 고민에 대해 대화하는 시간으로 일정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번 “2017 감동스쿨”은 지난 2013년 MSK 한국다문화학교(경기도 안산시), 2014년 예미초등학교(강원도 정선군), 2015년 협신초등학교(강원도 홍천군), 2016년 예덕초등학교(충남 예산군)에 이어 진행하였습니다.

협회는 지식기부형사업 이외에도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기부금 전달,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지급, 사랑의 쌀 나눔운동본부,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등 전문가단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감정평가사와 학생이 동행하는 2017 감동스쿨 실시에 댓글 닫힘 |

2015 감동(감정평가사와 동행)스쿨 실시

○ 협회는 2015년도 사회공헌사업(지식기부형)과 관련하여 지난 11월 13일(금) 협신초등학교(강원도 홍천군 소재)를 방문하여 “2015 감동(감정평가사와 동행)스쿨”을 진행하였다.

○ 인사말에서 민경춘 감정평가사는 “협신초등학교는 지역 내에서 다문화 가정이 많은 학교로서 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여 앞으로도 계속 애정어린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하였다.

○ 이날 행사는 홀랜드 적성검사를 통해 직업이나 전공 등에 대한 미래의 꿈을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고

○ 또한, 홍천 출신인 민경춘 감정평가사를 통해 감정평가사가 어떤 일을 하는 전문가인지 알기 쉽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공부 및 진로 등 학생들이 갖고 있는 고민에 대해 대화하는 시간으로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 한편, 협회의 지식기부형사업은 지난 2013년 한국MSK다문화학교(경기도 안산시), 2014년 예미초등학교(강원도 정선군)등을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전문자격자인 감정평가사를 소개하며 전문지식과 희망을 전달하여 왔다.

 

지식기부형 사업| 2015 감동(감정평가사와 동행)스쿨 실시에 댓글 닫힘 |

감정평가사와 학생이 동행하는 2014 감동스쿨 실시(‘14.7월)

○ 협회는 2014년도 사회공헌사업(지식기부형)과 관련하여 지난 7월 15일(수) 예미초등학교(강원도 정선군 소재)를 방문하여 “2014 감동스쿨(감정평가사와 동행)”을 진행하였다.

* 예미초등학교는 대표적인 폐광지역에 위치하였고 과거 전교생이 700명 이상 되었지만 현재는 63명에 불과한 벽지학교임

○ 이날 행사는 먼저 에니어그램 검사결과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갖고 있는 성향 및 성격 특성을 이해하고, 각자의 성격에 맞는 직업이나 전공 등에 대한 미래의 꿈을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 또한, 정선 출신 최승조 감정평가사를 통해 감정평가사가 어떤 일을 하는 전문가인지 알기 쉽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본교 출신 이재순 박사(한국부동산연구원)와 학교공부 및 진로 등 학생들이 갖고 있는 고민에 대해 대화하는 시간으로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 이러한 지식기부사업은 지난해부터 경기도 안산시 소재 다문화학교와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청학고등학교 등을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전문지식과 희망을 전달하여 왔다.

지식기부형 사업| 감정평가사와 학생이 동행하는 2014 감동스쿨 실시(‘14.7월)에 댓글 닫힘 |

2013 감동스쿨 – 고교 방문 및 업계 소개(’13. 10~11월)

ㅇ 협회는 사회공헌사업에서 전문가단체에 맞는 지식기부형 사회공헌사업 추진하고자 하는 바, 우선적으로 서울 소재 4개 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3 감동스쿨(* 정평가사의 행의 약자)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ㅇ본 프로젝트를 통하여 이 나라의 동량이자 미래인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줌과 동시에 감정평가제도 및 업무에 대한 올바른 이해, 그리고 진로상담에 구체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  좌측부터 청학고(10/18, 김성태 평가사), 대영고(11/5, 정우진 평가사), 선유고(11/13, 김영태 평가사), 상계고(11/20, 강수경 평가사)순.

지식기부형 사업| 2013 감동스쿨 – 고교 방문 및 업계 소개(’13. 10~11월)에 댓글 닫힘 |

2013 감동스쿨 – 한국다문화학교 방문(‘13.10월)

한국감정평가협회(회장 김태환)는 지난 10월 16일(수) 한국다문화학교(경기도 안산시 소재)에서 다문화가정자녀 30여명을 초청하여 2013 감동스쿨(* 정평가사의 행의 약자)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아이들의 강점을 발견하는 다중지능검사, 자존감 높이기 및 감정평가사에 대한 전문직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건강한 우리 사회의 구성원이 되며 전문자격사인 감정평가사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협회는 앞으로도 전문지식을 기부하는 지식기부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도움을 이웃들에게 드리고자 합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13 감동스쿨 – 한국다문화학교 방문(‘13.10월)에 댓글 닫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