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gaq.push(['_trackPageview']); (function() { var ga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ga.type = 'text/javascript'; ga.async = true; ga.src = ('https:' == document.location.protocol ? 'https://ssl' : 'http://www') + '.google-analytics.com/ga.js'; var s = document.getElementsByTagName('script')[0]; s.parentNode.insertBefore(ga, s); })(); _gaq.push(['_trackPageview']); (function() { var ga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ga.type = 'text/javascript'; ga.async = true; ga.src = ('https:' == document.location.protocol ? 'https://ssl' : 'http://www') + '.google-analytics.com/ga.js'; var s = document.getElementsByTagName('script')[0]; s.parentNode.insertBefore(ga, s); })();

'지식기부형 사업' Category

「2023 감정평가사 전문직업 체험의 날」 개최

협회는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한 감동교실(감정평가사와 동행하는 감정평가교실)의 10주년을 맞이하여 전문자격사단체 최초로 「2023 감정평가사 전문직업 체험의 날」을 개최(’23.6.7, 10:30)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감정평가사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탄천중학교(충남 공주 소재) 학생(24명)을 대상으로 “지난 10년의 감동, 새로운 10년의 시작! 나의 꿈, 감정평가사와 날아오르다”란 주제로 운영했습니다.

특히, 협회 김현철 선임부회장과 국토교통부 부동산평가과 권오혁 사무관, 교육부 기초학력진로교육과의 김성현 사무관 및 지난 10년 강의를 담당한 진로교사(감정평가사) 등이 참석하여 행사 개최를 축하하고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프로그램은 ▲ 감정평가사 소개와 시험 합격 수기, ▲ 드론을 활용한 감정평가 체험과 실제 비행 실습, ▲ 감동도서 및 명예 배지 증정 등으로 진행했습니다.

협회는 새로운 10년을 내다보며 감동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전문자격사 감정평가사에 대한 꿈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23 감정평가사 전문직업 체험의 날」 개최에 댓글 닫힘 |

2023 전북대학교 감동교실 개최

협회는 학생들과 감정평가사에 대한 꿈과 희망을 공유하고 감정평가업계의 신뢰도 제고를 위하여 감정평가사 진로체험교육인 감동교실(감정평가사와 동행하는 감정평가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기존 초중고 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감동교실에서 나아가 대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도움을 주고자 2023.5.10(수), 전북대학교에서 첫 대학생 대상 감동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감동교실에는 이남윤 전북지회장, 김혜진(태평양감정평가법인) 및 오수인(중앙감정평가법인) 감정평가사와 학생 56명이 참석하였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1부. 꿈을 향한 여정을 주제로 감정평가사가 되기까지의 과정, 시험 합격 수기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2부는 감정평가사에 대한 소개와 자격시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협회는 대학생 및 일반인의 진로 고민에 공감하고 직업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운영 대상을 확대해가고자 합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23 전북대학교 감동교실 개최에 댓글 닫힘 |

2022 갈월중학교 감동교실 개최

협회는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감정평가사에 대한 진로체험교육인 감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바, 2022.11.24(목) 경기 포천에 소재한 갈월중학교를 대상으로 감동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감동교실은 강동수 감정평가사(감정평가법인 씨비알이 현)가 1일 진로교사로 참석해 자신의 직업 선택 경험담을 들려주는 등 학생들의 진로고민에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수업 초반 감동교실 기본 콘텐츠(감정평가사 소개 영상)를 시청하여 학생들이 감정평가사를 쉽게 이해하고 수업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우리 협회는 2023년에도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꾸준히 감동교실을 개최해 나갈 예정입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22 갈월중학교 감동교실 개최에 댓글 닫힘 |

2022 청천중학교 감동교실 개최

협회는 청소년 학생들과 감정평가사에 대한 꿈과 희망을 공유하고 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도움을 주고자 2022.11.3(목) 충청북도 괴산군에 있는 청천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감동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감동교실은 반상언 충북지회장(나라감정평가법인)과 조민기 감정평가사(대화감정평가법인)가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감정평가사를 소개하고 모의 감정평가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꿈을 향한 여정, 감정평가사와 함께 나아가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1일 진로교사 조민기 감정평가사가 자신의 라이프 스토리를 들려주며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였습니다.

우리 협회는 앞으로도 진로 체험에서 소외된 학생들을 중심으로 감동교실을 꾸준히 개최해 나갈 것입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22 청천중학교 감동교실 개최에 댓글 닫힘 |

2022 서일고등학교 감동교실 개최

협회는 감정평가사 소개를 통한 청소년 학생들의 진로체험기회 확대를 위하여 2022.9.20(화) 대전광역시 서구에 소재한 서일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감동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감동교실은 거점지역 진로교사인 최재헌 감정평가사가 주도하여 운영하였으며, “꿈을 향한 여정, 감정평가사와 함께 나아가다!”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협회는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해결해주고자 진로교사의 직업 선택 경험담을 들려주며 응원의 시간을 가졌고, 모의 감정평가서 작성 체험 및 부동산경제교육 등을 실시하였습니다.

우리 협회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의 여정에 동행하여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 감정평가사에 대한 꿈과 희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22 서일고등학교 감동교실 개최에 댓글 닫힘 |

2022 대아고등학교 감동교실 개최

협회는 청소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자격사인 감정평가사에 대한 꿈과 희망을 공유하고자 2022.9.13(화) 경상남도 진주의 대아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감동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

대아고등학교 감동교실은 거점지역 진로체험교사인 박재우 감정평가사(리랩스감정)의 주도로 운영하고 협회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감동교실은 감정평가사에 대해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어 맞춤형 내용으로 교육을 운영하였습니다.

감정평가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빅데이터를 통한 AI 시대 도래에 따른 감정평가업계의 위기 및 대응방안’ 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협회는 앞으로도 진로체험의 기회가 부족하고 소외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감동교실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22 대아고등학교 감동교실 개최에 댓글 닫힘 |

2022 의창초등학교 감동교실 개최

협회는 지난 2013년부터 운영된 감동교실의 전국 단위 활성화 및 지속·발전을 위하여 거점지역의 진로교사를 선정하는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에 진로교사 주도 및 협회 지원의 방식으로 2022.7.4(월)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에 소재한 의창초등학교에서 감동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예시를 들어 가치와 가격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감정평가사의 필요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감동교실은 협회가 부(附)가 되어 지원한 첫 사례로 감동교실의 지속·발전을 위한 첫걸음이었습니다.

우리 협회는 앞으로도 감동교실의 전국적인 저변 확대를 위해 거점지역의 진로교사를 주도로 감동교실을 운영해가고자 합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22 의창초등학교 감동교실 개최에 댓글 닫힘 |

2021 인상고등학교 감동교실 개최

협회는 2021.11.26.(금) 전라북도 정읍시 신태인읍에 소재한 인상고등학교에서 “나의 미래가치, 감정평가사가 답하다!”를 주제로 감동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감동교실은 전북지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진행되었으며, 전북지회장인 이남윤 감정평가사가 강의를 맡아주었습니다.

협회는 인상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감정평가사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강사의 경험 등을 바탕으로 진정한 행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협회는 2022년도에도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감동교실을 개최해 나갈 것입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21 인상고등학교 감동교실 개최에 댓글 닫힘 |

2021 덕적중·고등학교 감동교실 개최

협회는 교육부와 체결한 업무협약(‘18.10.24)에 따라 진로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도서·농어촌 지역을 중심으로 감동교실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협회는 지리조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전문자격사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2021.7.8.(목) 인천시 옹진군 덕적면 덕적중·고등학교에서 감동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

덕적중·고등학교 감동교실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1일 명예감정평가사 체험 및 부동산경제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학생들이 학교 공부와 진로에 대한 다양한 질문 및 대화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양길수 협회장은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이 아닌 진로체험 및 교육기회가 부족한 덕적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감정평가사에 대해 소개할 수 있었던 매우 뜻 깊은 자리”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협회는 감동교실의 지속적 추진을 통해 국내 유일한 가치평가전문가인 감정평가사에 대해 소개하여 국민으로부터 받은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합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21 덕적중·고등학교 감동교실 개최에 댓글 닫힘 |

2021 추자중학교 감동교실 개최

협회는 제주시 추자면에 소재한 추자중학교에서 학생들과 전문자격사의 꿈과 희망을 공유하고자 2021.5.4.(화) “2021 추자중학교 감동교실-나의 미래가치 감정평가사가 답하다!”를 개최하였습니다.

추자중학교는 진로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섬 지역의 소규모 학교로, 이날 감동교실에 전교생 18명이 모두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감동교실은 학교 담당자와 사전 협의하여 처음으로 실시간 온라인 수업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1일 명예 감정평가사가 되어 주어진 물건에 대해 감정평가를 진행하고 감정평가 결정 의견을 직접 발표하는 체험형 교육으로 운영하였습니다.

협회는 도서지역 등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하반기에도 「2021 감동교실」을 지속하여 추진할 예정입니다.

지식기부형 사업| 2021 추자중학교 감동교실 개최에 댓글 닫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