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평가사는 가치 있는 세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감정평가사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감정평가법인 삼일 충북지사(지사장 신현기)와 청주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화준)은 2022년 5월 27일(금)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용정동 과수농가를 방문해서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양 기관 임직원들은 사과나무 적과*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
적과 : 나무를 보호하고 좋은 열매를 얻기 위해 너무 많이 달린 열매를 솎아내는 일
도움을 받은 농가주는 “일손 부족으로 적과 작업을 못 해 수확량이 떨어질 것을 걱정하고 있었는데 앞장서서 큰 도움을 주어 한시름 덜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감정평가법인 삼일 신현기 충북지사장은 “청주농협과 함께 농가에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어서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일손돕기 봉사활동 기회가 있다면 꼭 참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대한감정평가법인 경남지사(지사장 김영근)는 2022년 7월 5일(화)에 대한적십자사 경상남도지사(회장 김종길)로부터 적십자 회원유공장 명예장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2022년 8월 12일(금) 대한감정평가법인 경남지사의 적십자 ‘씀씀이가 바른 기업’ 가입식을 진행했습니다.
대한감정평가법인 경남지사는 고객의 유형·무형재산에 대한 객관적인 가치평가를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부동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다양한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부동산 서비스 산업 개척 및 연구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대한적십자사 경상남도지사에 정기후원을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으며 연말연시 지역 저소득 가구에 난방 물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한감정평가법인 김영근 경남지사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곳이 대한적십자사라 생각하여 이웃사랑에 동참하게 됐다”면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작게나마 실천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우리의 작은 실천을 이렇게 기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합천감정평가사사무소 김석천 감정평가사는 2022년 8월 10일(수) 합천군청을 방문해 아동복지기금 조성에 보태 달라며 2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아동들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금은 저소득 아동들에게 다양하고 의미 있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평소 교육, 아동복지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고 있는 김석천 감정평가사는 “합천군 미래를 이끌어 갈 아동들에게 의미 있게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탁하게 됐다”며, “아동들이 앞으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뜻깊은 곳에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습니다.